1. 서론
정체성은 동시적인 연속성을 가진다. 시간이 흘러도 나라는 사람은 같은 나인가? 라는 의문점을 가지고 개인의 지속성, 연속성에 대한 기대나 믿음이 있다. 또 지금 내가 보여주는 모습 중 어떤 것이 나만의 고유하나 특성인가에 대한 궁극점도 가진다. 다시 말해 자신과 자신이 속한 세계의
인공지능은 온라인채팅과 대화를 통해 우리와 대화하고 인간과 같은 체험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이러한 온라인 인터랙션을 통해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에게 익숙해지고 심리적 연결고리를 형성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오프라인에서 인공지능로봇으로 등장한다면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생각
데미스 허사비스는 한 칼럼에 ‘AI-나는 누구인가-기계에 깃든 정신’의 글에서 범용 AI는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커다란 과학적 진보에 관해서 이야기했으며, 향후 AI 학습으로 인류의 뇌에 가까이 발달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발달과정을 거쳐 내 앞에 나타난 채팅 상태가 인공지능로봇이었다.
인공지능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며 많은 분야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의 활용분야로는 의료, 보안, 서비스, 로봇, 금융, 콘텐츠 등의 여러 분야가 있으며 현재 활용도도 높은 편이며, 건축 및 공간디자인분야에서도 많은 인공지능 요소가 연구 중에 있으며 시장성도 풍부 하다. 이러한 인공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가상 실험 환경을 제공하여 유아들이 다양한 과학 실험을 안전하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유아들은 실험과 관찰을 통해 과학적 개념을 직접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대화형 로봇이나 인터랙티브 동화를 활용하여 유아들에게 과학적 개념을 가볍고
Ⅰ. 서론
인공지능 시대의 본격적인 진입을 앞두고 있는 지금, 많은 전문가들은 동 기술의 ‘특이점’ 도래와 위험성을 강조하며 이에 대한 규제 필요성을 주장하기 시작하였다. 알고리즘에 의해 제공된 편향된 정보와 가치관에 의해 훼손되는 민주주의원리, 집적된 데이터가 권력화되어 나타나는
인공지능(AI)가 세간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인류 대표' 세계 제1의 바둑 고수인 이세돌 9단은 인공지능의 대표인‘알파고’에게 5대1로 참패하고 말았다. 이 인공지능을 개발자는 바둑 9단도 아니면서 시뮬레이션에 의한 이길 수 있는 확률에 맞춰 바둑대국을 둘 수 있도록 하였지만 예상을 깨고 5대1
인공지능, 로봇공학, 3D 프린팅, 생명공학과 같은 과학기술이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작용한다(Schwab, 2016년; World Economic Forum, 2016년). 즉, 이제는 사람만이 정보를 만들어 내 는 것이 아니라, 기술 혁신을 통해 발명된 디지털 기계들도 서로 연결되면서 막대한 양의 데이터와 정보를 만들어 내는 시대로 나아
인공지능 이론 등에 기초하여 여러 가지 형태로 가공될 수 있다. 합성 캐릭터에는 전통적 텍스트에서 흔히 나타나는 \"등장인물\" 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흐름과 분위기에 따라 스스로 변화하는 \"배경음악\"이나 스스로 앵글과 샷을 결정하는 \"카메라\"도 모두 하나의 독립적인 캐릭터로 상정된다. 이러
의미의 라틴어에서 기원한 유비쿼터스라는 단어가 최근 신문이나 주요 언론에서 접할 기회가 많아졌다. 새로운 IT 신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비쿼터스는 향후 우리 사회 전반에서 중요한 핵심 이슈로 떠오를 것이다. 또한 제 4차 산업혁명의 시기에 맞춰 인공지능(AI)가 세간에 화